본문 바로가기

다아라/산업일보

[산업일보뉴스]1분기 세계 태양광 시장 순풍에 돛 달았다

안녕하세요

 

산업기계장비 신품 중고기계 및 유휴장비 매매전문 블로그 기계장비 백화점 입니다

 

오늘은 산업일보에서 제공하는 산업일보 뉴스를 공유합니다

 

 

산업일보에서 단독으로 취재한 [산업인24시]'성능'과 '품질'이 경쟁력 한미자동기계 진성고객 입소문으로 꾸준히

 

성장터키,한국 LED 업체 진출 가능성 높아져,중국 LED 공급 틈새시장 발생.물류클라우드부터 자율로봇제어까지.

 

분할 화면 없이도작업 수행 및 거리 인식해 동작.1분기 세계 태양광 시장 순풍에 돛 달았다.주요 기업 실적

 

상승세 태양광설치도 증가세 (산업일보제공)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 미디어

 

 

 

 

 

 [산업인24시]성능과 품질 이 경쟁력 한미자동기게 진성고객 입소문으로 꾸준히 성장

한미자동기계의 제품은 입소문이 좋은 편이다. 영업사원을 따로 두지 않았는데도 회사가 꾸준히 성장해왔다는 것이 이를 증명한다. 이 회사 황해모 대표는 “기존 고객의 지속적인 재구매가 이어져 연휴가 많았던 지난 5월에도 휴일까지 반납하고 임직원들이 일했다”며 “성능과 품질이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서울온수산업단지공단(이하 온수공단)에 있는 한미자동기계는 30여 년간 부품정렬 파츠피더와 자동화 설비를 전문으로 제작한 자동화기계 전문 회사다.

황해모 대표는 10년간의 엔지니어 경험을 바탕으로 1986년, 1인 기업으로 한미자동기계를 설립 후, 2차 밴더로, 의료기기, 문구류 등의 자동화 라인에 들어갈 공급장치를 주로 제작한다.

 

 

 

 터키,한국 LED 업체 진출 가능성 높아져,중국 LED 공급 틈새시장 발생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은 2일 터키 LED 시장에서 LED 전등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최근 터키 정부는 ‘터키 국가발전 프로젝트 2023’을 추진하면서 신규 인프라 확충과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다. 가로등을 LED로 교체하는 프로젝트도 이 사업에 포함돼 있어 장기적으로 LED 전등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터키 조명시장 규모는 현재 20억 달러 이상으로 추정되며, 이중 LED 조명의 점유율은 연간 25%씩 빠르게 성장해 2022년 조명시장의 75%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류클라우드부터 자율로봇제어까지.분할 화면 없이도

 작업 수행 및 거리 인식해 동작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능형 센서 및 센서 솔루션을 선도하는 기업인 SICK이 휴먼-로봇 협업 기술을 선보였다.

SICK은 ‘인더스트리 4.0 지원’이라는 모토아래 미래 지향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센서 솔루션을 개발했다.

산업용 센서 분야의 기술 공급업체로서 SICK의 이번 발표는 정확한 물류를 위한 클라우드 및 작업현장 시스템의 고도로 집적화된 복잡한 웹 서비스에서 자율 로봇 제어에 이르기까지 지능형 센서 데이터가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1분기 세계 태양광 시장 순풍에 돛 달았다.주요 기업 실적 상승세 태양광 설치도 증가세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는 지난달 31일 발표된 ‘2016년 1분기 태양광산업 동향’ 보고서를 통해 최근 중국, 미국, 일본 등 기존 주요 투자국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인도, 터키, 멕시코, 칠레 등 신흥국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등 태양광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고 소개했다.

최근 태양광산업은 기술발전에 따른 발전단가 하락에 힘입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 1분기 해외 주요 태양광 프로젝트 발전단가는 페루 $48/MWh, 멕시코 $35.5/MWh, 두바이 $29.9/MWh 등으로 과거에 비해 큰 폭으로 낮아졌다.

 

 

 

 

 

 
산업관련 다른정보를 더 보시려면 하단에 산업일보  로고를  클릭 하시면 보다 더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