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MOXA 스마트 그리드용,사물인터넷,피크부하관리,디바이스,게이트웨이,산업일보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산업일보기사중 MOXA 스마트 그리드용 새로운 첨단 미터링 솔루션 출시에관련 글을 올려드립니다

MIXA는 스마트 그리드에 이용하기 위한 산어뵹 사물인터넷 솔루션을 출시함

 

MOXA,스마트그리드용 새로운 첨단 미터링 솔루션 출시

피크 부하 관리로 에너지 사용량 측정 분석 최적화

 

 

[산업일보]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솔루션 선도 업체인 MOXA는 스마트 그리드에 이용하기 위한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AMI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OXA의 산업용 IoT AMI 솔루션은 다양한 유형의 셀룰러 게이트웨이, 데이터 콘센트레이터 유닛, 헤드엔드 서버 제품들을 이용해 고전압 및 저전압, 투명 및 불투명 AMI 애플리케이션의 양방향 통신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개별 소비자 디바이스 수준으로까지 에너지 사용량의 측정, 분석, 최적화를 가능하게 한다.

 

MOXA의 AMI 프로젝트 매니저인 리안 C.W. 텅(Ryan C.W. Teng)은 “스마트 그리드는 회계사가 재무 업무를 처리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 회계사는 먼저 돈을 세고(미터가 하는 일), 그 다음에는 재정을 관리하기 위한 일을 한다(서브스테이션에서 하는 일). 그 중에서도 효율적인 스마트 그리드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측면은 피크 부하 관리”라고 말했다.

 

피크 부하 관리는 부하 관리 디바이스를 정밀하게 제어해 뛰어난 수요 관리(DR; demand response)가 가능하다. 분산형 에너지 저장 기술을 사용하는 설비들은 현장에서 만들어진 청정 재생 에너지를 저장했다가 필요에 따라서 여분의 전력을 전력망으로 되돌려 보낼 수 있다.

 

부하 관리 디바이스를 정밀하게 제어해 뛰어난 수요 관리가 가능하다. DR(Demand Response) 프로그램은 전력망의 신뢰성을 유지하고, 소비자들이 더 높은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도와준다.

 

OpenADR Alliance는 DR을 자동화하고 간소화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디자인을 제공하는 기구로서, 이 표준을 사용함으로써 전력 회사들은 보다 경제적인 방식으로 갈수록 늘어나는 에너지 수요량에 대응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향후 에너지 사용을 통제할 수 있다. MOXA의 AMI 제품들은 피크 부하 관리를 위해서 OpenADR Demand Response를 채택하고 있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OXA,스마트그리드용 새로운 첨단 미터링 솔루션 출시 외 산업일보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