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친환경차활성화,자동차용고전압하네스,자동차전선판매호조 산업일보뉴스

LS전선, 中 동펑자동차에 친환경차 부품 공급

 

 


[산업일보 홍보영 기자] LS전선이 중국 친환경차 활성화 정책에 따라 높은 성장세가 점쳐지고 있다. 

LS전선은 15일 중국 2위 자동차 회사인 동펑자동차의 1차 협력사로 선정돼, 친환경 자동차용 고전압 하네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LS전선의 장쑤성(江苏省) 우시시(無錫市) 법인에서 양산, 다음달부터 전기차 E30 모델에 장착될 예정이다. 

LS전선은 중국 정부가 친환경차 확대를 적극 추진함에 따라 2020년까지 10만대 이상의 차량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하네스는 전자제어장치와 통신 모듈을 연결, 전원을 공급하고 각종 센서를 작동·제어하는 케이블로 전기차용은 일반 자동차의 12V급보다 높은 600V급이 주로 사용된다. 

 


윤재인 LS전선 사업총괄 대표이사는 “동펑차 측의 요구를 적극 수용한 맞춤형 제품 개발과 품질 개선이 이번 1차 협력사 선정에 주효했다.”며 “향후 차량 개발 로드맵의 공유 등으로 수주 기회가 확대되고, 이를 기반으로 중국 자동차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펑자동차는 1969년 후베이성(湖北省) 우한시(武漢市)에 설립된 자산 25조 원, 종업원 수 14만 명의 국영기업이다. 친환경 자동차 회사를 별도로 설립해 차종 개발을 확대하고, 우한에서 전기 택시 사업을 벌이는 등 관련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LS전선은 2009년 기존 일반 자동차전선 기술에 초고압 전력 기술을 응용해 고전압 하네스 개발에 성공, 2012년 중국 BDNT社(독일 다임러-벤츠와 중국 BYD의 전기차 합작법인)와 2017년까지 1200억 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중국에 적극 진출해 왔다. 이를 위해 우시 법인에 40억 원을 투자, 관련 설비를 확충했으며, 우시 법인은 최근 자동차전선의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5년 연속 이익을 내며 LS전선의 알짜 법인으로 자리잡았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