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산업일보뉴스 전력과 자동화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ABB코리아(대표 최민규)는 최근 해외 플랜트 프로젝트 관련 수주를 발표했다.

 

ABB, 아랍에미리트 발전·담수 플랜트 2,800만 달러 수주

 

 

 

 

 [산업일보 홍보영 기자]

 

전력과 자동화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ABB코리아(대표 최민규)는 최근 해외 플랜트 프로젝트 관련 수주를 발표했다.

 

ABB코리아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 신규 민자발전/담수플랜트(IWPP) 프로젝트에 eBoP 솔루션을 제공하는 2천800만 달러 규모를 수주했으며 이 계약은 EPC 계약자인 현대건설에 의해 지난 4분기에 발주됐다.

 

ABB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해 발전기용 차단기, 고압 및 저압 판넬에서부터 배전용 변압기 같은 주요장비를 포함해 신규 플랜트의 전기시스템 설계, 기자재 공급 및 설치, 시운전을 담당한다.

 

15억 달러 규모의 미르파(Mirfa) 프로젝트를 통해 에너지 부족을 겪고 있는 에미리트 북부와 아부다비의 전력과 담수 용량을 증가시킬 계획이다. 이는 기존의 담수 및 전력시설에 신규 복합화력발전소와 해수 담수화 설비를 늘리며 진행된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ABB 가변 주파수 드라이브는 펌프 전기소비를 줄이고 모터 수명 연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1,600 MW(메가와트)의 총 발전용량과 하루 24만㎥의 담수공급 용량을 갖추게 된다. 이는 경제 다각화, 성장 지원 그리고 아랍에미리트(UAE) 인구 증가에 따른 수요 증대를 충족시키기 위한 ‘아부다비 경제 비전 2030’ 계획의 일환과도 부합되는 대목이다.

 

ABB 그룹 전력시스템 사업본부 대표인 클라우디오 팍킨(Claudio Facchin)은 “아랍에미리트의 사회 기반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을 지원하고 지역내에서 전력 및 식수에대한 수요 증가를 해결하는데 일조하게 돼 기쁘다. ABB는 안정적이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전기설비 및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기술, 전문 산업지식 그리고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말했다.

 

한편 ABB(www.abb.com )는 전력 및 자동화 기술의 선도기업으로서, 유틸리티, 산업, 운송 및 인프라 고객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반면 환경으로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ABB그룹은 100여개 국에서 14만5천명이 근무중이며 ABB코리아는 ABB그룹의 한국법인으로 800여명의 임직원을 두고 있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일보 로고를 클릭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