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산업일보뉴스 측량기기 성능검사 시스템 이용이 편해진다!

 

 

[산업일보 홍보영 기자]

 

국토지리정보원(원장 최병남)은 측량기능검사의 신뢰성 확보와 검사결과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수요자 중심의 ‘측량기기 성능검사 시스템’ 개선을 완료하고 2015년 1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토지리정보원은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시스템 장애 및 사용에 대한 불편, 추가 요구사항 등 실태조사를 실시해 수요를 분석했다.

 

기존 ‘측량기기 성능검사 시스템’은 측량기기별 성능검사의 기준수치가 변하거나, 시스템 업데이트를 시행하고자 할 때에도 이를 수정하기가 곤란했던 점 등 안정성과 확장성이 미흡했으며, 프로그램에 잦은 오류가 발생하고 시스템 접속에 지연상황이 지속되는 등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측량기기 성능검사 시스템’에서는 업무담당자별 처리대상 업무의 맞춤정보를 쉽게 찾고 수정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성 및 화면배치를 개편하고, 관리자 메뉴를 신설했다.

 

또한, 측량업체가 측량기기를 분실했을 때를 대비한 기기 분실신고 등록란을 편성해 전반적인 측량기기의 이력관리를 용이하게 할뿐만 아니라 ‘검사 유효기간’의 15일 전에 SMS 알리미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요자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국토지리정보원은 측량기기 성능검사 확인 여부를 조회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국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국토지리정보원에서는 측량기기 성능검사 등록의 편의성과 시스템 전반에 대한 안정성의 향상으로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한 공간정보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번호 질 문 작성자
18057 겨울철 전기장판류 화재·화상 위험 주의 홍보영 기자
18056 측량기기 성능검사 시스템 이용이 편해진다! 홍보영 기자
18055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형 실리콘 밸리 목표로 홍보영 기자
18054 대규모 대기배출사업장 오염물질 불법배출 여전 안영건 기자
18053 산업통상자원부 12월5주차 주요 업무 온라인 뉴스팀
18052 산업부-한수원 비상대응체제 이달 말까지 유지 홍보영 기자
18051 기계연, 창립 38주년 기념식 개최 홍보영 기자
18050 인천시, 산업생산공간 조성 적극 지원 나서 김진성 기자
18049 1월 경기, 경기부진 흐름 깨지 못할 것 김진성 기자
18048 [12월29일]달러강세 전기동 하락마감(LME Daily Report) 온라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