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산업일보뉴스 신개념 부유 전력 장치 FLPP(Floating LNG Power Plant)

 

신개념 부유 전력 장치 FLPP(Floating LNG Power Plant)
LNG 선으로 유해가스 배출 없앤 FLPP 자동화 도킹 시스템에 적용

 

 

 

크루즈 선박에 전원을 공급하고 있는 LNG 하이브리드 바지선 Hummel(험멜)크루즈 선박에 전원을 공급하고 있는 LNG 하이브리드 바지선 Hummel(험멜)

 

 

[산업일보 홍보영 기자]

 

함부르크 하펜시티에서 LNG하이브리드 바지선 Hummel(험멜) 진수식이 진행됐다. 친환경 액체 가스 LNG를 사용하기 때문에 연료가 절약될 뿐만 아니라 유해가스의 배출도 줄일 수 있는 이 험멜의 완성으로 이제 항구에 정박해 있는 크루즈 선에 자동으로 전원을 연결할 수 있다. 스위칭 캐비넷부터 커넥터까지 일체형 솔루션을 사용한 이구스의 커플링 솔루션이 공급됐다.

 

일반적으로 선박 자체에 내장 된 발전기는 항구에 정박돼 있는 동안 전기와 유람선을 공급하기 위해 계속 가동상태에 있게 된다.

 

Becker Marine Systems가 이 곳의 환경 오염을 막기 위해 LNG 하이브리드 바지선 “Hummel(험멜)”을 제작했다. 그리고 이 험멜에 에너지 전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곳이 바로 igus다. 바지선 험멜에서 선창까지 필요한 모든 전기 및 스틸 구조물들을 설계부터 설치까지 이구스 엔지니어가 함께 참여했다.

 

자동 연결 시스템


바지선이 배에 닿으면 둘 사이의 연결을 도와주는 갱웨이가 밖으로 열린다.

 

이 작업을 도와주는 것이 바로 갱웨이 밑으로 설치된 4개의 두꺼운 6-10kV 케이블 및 에너지 체인이다.

 

 갱웨이가 설치되고 체인 연결이 완료되면 바지선의 대형 전원 공급 박스까지 자동으로 연결된다.

 

배와 바지선을 잇는 이 시스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높은 파도나 조석 변동에도 안전한 에너지 전달력으로 끊임없는 모션에 안정성을 부여하는 것이다. 진수식을 마친 “Hummel(험멜)”은 다가오는 2015년 크루즈 시즌에 본격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번호 질 문 작성자
4071 라드웨어코리아, 2015년 비즈니스 전략 발표 홍보영 기자
4070 신개념 부유 전력 장치 FLPP(Floating LNG Power Plant) 홍보영 기자
4069 NCH코리아, 사회복지시설 ‘새생명 장애인의 집’ 방문 홍보영 기자
4068 [Tech News]자동차 산업 적용 범위 확장 igus® e체인 이강은 기자
4067 화주-물류기업 해외진출 협력, 위험 줄이고 효율성 높여 홍보영 기자
4066 3D프린터, 레이저커터 등 장비 무료 지원하는 ‘디지털 공방’ 이강은 기자
4065 ㈜두텍, 2014 경기에너지산업대상 우수상 수상 홍보영 기자
4064 KOTRA, 美 서부항만 물류지연 비상대책반 가동 홍보영 기자
4063 (사)한국포장기계협회 자선행사 개최 홍보영 기자
4062 Seco, Jabro® 제품군에 황삭 및 소직경 4 플루트 엔드밀 추가 이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