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인피니언, 디스크리트 IGBT 제품 출시 산업일보

 

 

 

낮은 스위칭 손실과 높은 전력 밀도의 새로운 기준 제시

 

 

 

[산업일보 홍보영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널리 이용되는 TO-247 패키지의 변형 제품인 TO-247 4핀 Kelvin-Sense 패키지를 출시하면서 자사의 IGBT 제품군을 확장했다.

 

이 새로운 패키지는 높은 효율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전력 밀도와 공간 절약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인피니언은 TRENCHSTOP™ 5 IGBT와 Rapid 다이오드 기술에 혁신적인 TO-247 4핀 패키지를 결합함으로써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효율 수준을 달성했다.

 

PFC와 20kHz 이상에 이르는 인버터 스테이지 스위칭을 이용하는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ies,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데이터 센터, 통신 장비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이 새로운 패키지 제품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4핀 구성으로 Kelvin-Sense 연결은 게이트 구동 루프의 이미터 인덕턴스를 크게 낮출 수 있다. IGBT 이미터로 추가적인 핀을 제공함으로써 이를 드라이버의 기준 전위로 이용할 수 있다. 4핀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스위칭 주파수를 높여서 전력 밀도를 향상시키고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TRENCHSTOP 5 IGBT와 Rapid 다이오드 기술을 적용한 TO-247 4핀 제품과 표준적 TO-247 3핀 제품을 비교했을 때 이 새로운 패키지는 20퍼센트 더 낮은 턴 오프 손실과 15퍼센트 더 낮은 턴 온 손실을 달성한다. 그럼으로써 전반적인 스위칭 손실을 20퍼센트 가량 낮춰 뛰어난 효율을 달성한다.

 

일례로서 EU ENERGY STAR® 인증 UPS에 이 TO-247 4핀 패키지 제품을 채택했던 고객들이 전력 밀도를 두 배로 높이고 효율 역시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던 것으로 입증됐다.

 

그러므로 고전력 호환식 UPS 유닛의 크기를 더욱 콤팩트하게 할 수 있고, 그럼으로써 UPS 시스템을 탑재하기 위한 건물 공간을 줄일 수 있고, 필요한 냉각을 줄일 수 있고, 전반적인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ENERGY STAR에 따르면 ENERGY STAR 인증 UPS는 에너지 손실을 30~50퍼센트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이 새로운 패키지는 디자이너가 훨씬 더 수월하게 효율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IGBT 및 SiC 전력 디스크리트 담당 마케팅 이사인 롤랜드 스틸(Roland Stele)씨는 “TO-247 4핀 패키지는 이미 뛰어난 TRENCHSTOP 5 기술을 더욱 더 강화하고 있다. 최대의 효율과 높은 전력 밀도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이 패키지 제품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번호 질 문 작성자
6619 인피니언, 디스크리트 IGBT 제품 출시 홍보영 기자
6618 한국,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국제표준 개발 주도 이강은 기자
6617 반도체산업 보건관리대책 보강 이강은 기자
6616 자일링스, 업계 최초로 FPGA용 저지연 25G 이더넷 IP 발표 김진성 기자
6615 풍력발전 기술 개발 어디까지 왔나? 강정수 기자
6614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제품개발시간 단축시키는 프로그램 발표 김진성 기자
6613 델 코리아, 컨버지드 인프라 어플라이언스 ‘델 XC 시리즈’ 공급 개시 홍보영 기자
6612 텔릿, GPS 통신 모듈 ‘SL871-S’ 출시 홍보영 기자
6611 TI, 스마트 아날로그를 통합해 산업용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 확장 홍보영 기자
6610 한국 테라데이타, ‘빅데이터 포트폴리오’로 빅데이터 및 EDW 시장 공략 ‘강화’ 홍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