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어도비, 2014 MAX 모바일 크리에이티브의 새 지평,산업일보주요뉴스

 

 

 

크리에이티브 프로필 - 신규 모바일 앱, CC 데스크톱 툴 통합

 

 

 

 

[산업일보 산업일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세계적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2014 어도비 MAX(2014 Adobe MAX)’에서 데스크톱과 다양한 디바이스에서의 크리에이티브 작업 방식을 완전히 뒤바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이하 CC)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동사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13개 필수 CC 데스크톱 툴들의 주요 신기능 업데이트와 신규 통합 모바일 앱 패밀리 를 공개했다.

포토샵 CC와 일러스트레이터 CC 최신 버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8(MS Windows 8)과 서피스 프로 3(Surface Pro 3)의 터치(Touch) 지원에 있어서도 획기적인 발전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발표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완전히 새로워진 ‘크리에이티브 프로필(Creative Profile)’로, 이를 통해 포토샵(Photoshop), 라이트룸(Lightroom)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프리미어(Premiere) 프랜차이즈의 신규 모바일 앱 9개와 CC 데스크톱 툴 간에 더욱 원활한 사용이 가능해졌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 개발이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SDK’의 공개 베타 버전을 출시해, 크리에이티브 개발자들을 위한 써드파티 앱 혁신의 새 장을 열었다.

이와 함께 최고의 브랜드 및 기업들의 채용에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인재들을 연결해주는 ‘크리에이티브 인재 검색(Creative Talent Search)’ 서비스도 선보였다.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 수석 부사장 데이비드 와드와니(David Wadhwani)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함께 어도비 혁신의 속도는 가속화되고 있으며, 우리는 오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주요 CC 데스크톱 툴에 긴밀히 통합된 새 모바일 앱 패밀리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모바일 기기를 크리에이티브의 주류에 편입시키고자 한다”며, “또한 크리에이티브 인재 검색 같은 새로운 기능들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가 수백만 회원을 위한 보다 강력한 서비스로 점점 거듭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이번 크리에이티브 릴리스에 포함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프로필(Creative Profile)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작업 시 사용한 에셋, 작품, 관련 커뮤니티 등에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여, 파일, 사진, 색, 브러시, 모양, 폰트, 텍스트 스타일, 그래픽 등을 포함한 에셋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프로필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로그인한 사용자를 따라 앱과 앱, 디바이스와 디바이스 사이를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로 하는 에셋을 적절한 상황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gmail.com
산업일보 kidd@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번호 질 문 작성자
53536 산업부, 삼척시 자체 주민투표에 대한 입장 온라인 뉴스팀
53535 두산엔진, 저온 탈질 설비 저속엔진 8기 수주 이강은 기자
53534 맥더모트, 세계서 가장 큰 특수 밸브 개발 이강은 기자
53533 미래 스마트 ICT 전문가 꿈꾼다 천주희 기자
53532 경기침체 지속, 유통업 체감경기 '뚝' 강정수 기자
53531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산업 육성 강정수 기자
53530 볼보트럭, 사각지대 제로화 신기술 발표 강정수 기자
53529 판교테크노밸리 인근, 넥스트 판교 조성 박지우 기자
53528 '발명 특성화고에 발명교사가 없다?' 안영건 기자
53527 인터넷 사용자 '개인정보 수집약관 누가 읽나' 안영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