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HMS 네트워크 프로세서…최고의 혁신제품으로 뽑혀

탁월한 기능성 및 유연성 인정받아

 

 

 

HMS의 Anybus NP40 네트워크 프로세서가 산업용 통신 프로세스 분야의 최고 제품으로 뽑혔다.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 이하 HMS)는 세계적인 리서치 전문기업인 프로스트 앤 설리반(Frost & Sullivan)이 수여하는 ‘2013 유럽 산업용 통신 프로세서 신제품 혁신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상을 받은 HMS의 Anybus NP40 네트워크 프로세서는 탁월한 기능성과 유연성, 그리고 간편한 통합 성능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은 ▲제품의 혁신적인 요소 ▲첨단기술 활용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기능 및 혜택 ▲고객의 ROI 증대 ▲고객의 구매 및 확산 잠재력을 기준으로 1~10까지 등급을 매겼으며, Anybus NP40은 경쟁제품이 6.6점을 받은데 반해 평균 9.4의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Anybus NP40은 HMS가 조만간 출시할 Anybus CompactCom 40-시리즈의 핵심요소다. Anybus CompactCom은 산업용 네트워크와 통신이 가능하도록 산업용 디바이스 안에 내장되는 칩이나 브릭, 모듈 형태의 통신 인터페이스 라인이다.

Anybus NP40 네트워크 프로세서 기반의 Anybus CompactCom 40-시리즈는 모든 주요 산업용 네트워크를 지원하지만, 특히 하이엔드 산업용 이더넷 및 필드버스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NP40 프로세서는 디바이스와 네트워크 간의 사실상 ‘제로 지연’을 달성하기 때문에 이 시리즈는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처럼 동기화가 요구되거나 네트워크 사이클이 빠른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다.

Anybus NP40 프로세서는 여러 네트워크를 지원하기 위해 동일한 CompactCom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있어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매우 편리하다. 예를 들어 CompactCom 40-시리즈 이더넷 하드웨어를 산업용 디바이스 안에 설치하고, 필요한 네트워크(EtherNet/IP, PROFINET IRT, Modbus-TCP 등)와 연결하기 위해 미리 구현된 펌웨어를 간단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의 리서치 분석가인 에밀 라자르스키(Emil Lazarski)는 “이러한 칩은 혁신적인 설계 및 탁월한 기능성과 같은 특성들과 사용이 편리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여러 산업용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범용의 통신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야 하는 장비 제조업체와 같은 다양한 엔드 유저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제품”이라며 “경쟁제품들과 비교해 NP40에 기반한 모든 솔루션은 고도의 통합 디자인 및 소형화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HMS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 크리스티앙 베르그달(Christian Bergdahl)은 “HMS는 오랜 기간 동안 산업용 네트워크를 연구해 왔으며 Anybus NP40은 이같은 경험을 매우 뛰어난 프로세서 안에 집약한 것”이라며 “이번 수상은 우리가 이러한 기술을 올바르게 잘 활용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마켓에 공급되는 제품 중 최고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인 만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