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인텔, 윈도8 운영체제 기반 태블릿 디자인 공개

 

 

인텔은 삼성, 에이서, 아수스, 델, 후지쯔, HP등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자사의 인텔 코어 vPro™, 인텔 코어™, 새로운 아톰 프로세서 Z2760(코드명 클로버트레일(Clover Trail))을 포함한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의 새로운 윈도8 탑재 태블릿과 태블릿 컨버터블 디자인을 공개했다.

새로운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의 디바이스는 컨슈머와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혁신적이면서도 슬림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긴 배터리 시간, 동급 최강의 성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사용자들이 기존에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유지하는 동시에 윈도8에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에릭 레이드(Erik Reid) 인텔 모바일 및 커뮤니케이션 그룹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플랫폼 부문 총괄 매니저는 "이것은 태블릿 시장에서 시작에 불과하며, 인텔의 목표는 호환성, 경험, 배터리 시간에서 그 어떠한 타협 없이 진화하고 있는 컨슈머와 비즈니스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전달하는 것"이라며, "개인 사용자들이나 기업은 인텔 인사이드(Intel Inside)의 디바이스를 통해 새로운 윈도8의 특징 기반의 최상의 컴퓨팅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 아톰 Z2760: 강력한 컴퓨팅

인텔 아톰 프로세서 Z2760은 인텔 아키텍처에 탑재되어 가장 얇고 가벼운 태블릿을 가능하게 한다. 8.5mm의 얇은 두께와 1.5파운드(약 680g)의 무게로, 강력한 태블릿을 덜 무겁게, 더 편리하게 이동 및 소지할 수 있다.

사람들이 점점 더 디바이스를 손에서 놓지 않게 됨에 따라 배터리 시간과 사이즈는 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인텔 아톰 Z2760을 탑재한 디바이스는 배터리 성능에 구애 받지 않는 강력한 성능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태블릿 컴퓨팅 경험을 전달한다. 듀얼코어와 4 스레드 SoC는 우수한 배터리 시간을 제공해 3주 이상 대기 모드, 9시간 이상의 HD 비디오 플레이 시간을 제공한다(10인치 인텔 레퍼런스 디자인, 27WHr 배터리, 와이파이 작동시 기준).

인텔 아톰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윈도8을 탑재한 태블릿과 태블릿 컨버터블은 인텔 버스트 기술(Intel Burst Technology) 및 인텔 하이퍼 스레딩 기술(Intel Hyper-threading Technology)과 같은 기술을 제공하며, 터치, 키보드, 마우스, 펜 등을 사용해 매우 직관적이면서도 빠른 반응 경험을 전달한다. 인텔 아키텍처의 멀티태스킹 성능을 사용해 사용자들은 놀라울 정도의 빠른 반응성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간 빠른 로딩과 화면 전환을 제공한다.

◇기업에서의 보안 및 협업, 소프트웨어 지원

인텔은 기업들이 인텔 아톰, 인텔 코어,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에 의해 구동되는 혁신적인 모바일 기기들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 아키텍처는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맞춤 생산성과 낮은 TCO를 통해 기업에 유연성과 호환성을 제공한다.

인텔 기반의 윈도8과 윈도8 프로 태블릿은 기업 내에서 사용되는 수백만 개의 기존 애플리케이션 및 장치, 모든 기능의 구성요소들을 지원하며, 이에는 기업 IT관리자가 요구하는 보안성과 관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이 장치들은 기존 기업의 인프라와 쉽게 통합이 가능하여, 도메인 연결 및 공유 네트워크 리소스로의 접근, 새로운 윈도 스토어 앱(Windows Store apps)과 기존 윈도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들을 각각 구동할 수 있다.

인텔 아톰 프로세서 Z2760 태블릿은 기업 고객들이 원하는 사용자 경험 및 이동성을 제공하며, 윈도 8 프로(Windows 8 Pro)를 통해 내장된 보안성 및 관리 기능 등의 IT 요구를 다루는 새로운 기준을 정립한다. 또한 새로운 인텔 아톰 프로세서Z2760은 기업용 컴퓨팅 환경에 원활히 통합되도록 설계되었으며, 펌웨어 기반의 인텔 플랫폼 트러스트 테크놀로지(PTT; Intel Platform Trust Technology)와 트러스티드 플랫폼 모듈(TPM; Trusted Platform Module) 2.0 및 시큐어 부트(Secure Boot)를 제공한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윈도 8 태블릿은 인텔리전스 기능과 반응성을 통해 가장 생산적이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 기반의 태블릿은 비즈니스 컴퓨팅을 위한 가장 포괄적이고 유연한 엔터프라이즈급 하드웨어 지원 보안, 관리 능력 및 가상화 능력을 지원한다.

인텔 vPro 기술을 포함하고 있는 인텔 코어 기반의 프로세서는 전원이나 운영체제의 상태에 상관없이 가능한 원격 시스템 접근 및 관리를 가능하게 하며, 향상된 인텔 안티 시프트 테크놀로지(Intel Anti-Theft Technology), 인텔 시큐어 키(Intel Secure Key), 인텔 OS 가드(Intel OS Guard), 향상된 인텔 아이덴티티 프로텍션 테크놀로지(Intel Identity Protection Technology), 인텔 트러스티드 익스큐션 테크놀로지(Intel Trusted Execution Technology)등을 포함한 가장 견고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은 인텔 기반 디바이스 상에서 운영되는 응용 프로그램들을 통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 내에서 폭넓은 분야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7000여 개 이상의 회원사들에게 인텔 소프트웨어 파트너(Intel Software Partner) 프로그램을 통해 핵심 기술 영역에서의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위한 툴, 사례 및 리소스 집중을 통해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개발자들은 인텔 소프트웨어 네트워크(Intel Software Network)를 통해 커뮤니티, 도구, 트레이닝 및 이벤트 등에 접속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높은 성능의 소프트웨어를 시장에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더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다아라기계장터를 클릭 하세요